본문 바로가기

뮤지엄소식

[헤드라인제주] 가수 소향, 환경의날 맞아 제주도 고향사랑 실천 게시물 상세보기
[헤드라인제주] 가수 소향, 환경의날 맞아 제주도 고향사랑 실천
작성자 :담당자작성일 :2025-09-01 10:57:20조회수 :253

 

 

가수 소향, 환경의날 맞아 제주도 고향사랑 실천

[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가수 '소향'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제주를 향한 특별한 마음을 전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4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신라호텔에서 열린 환영만찬에 가수 소향이 참석해 제주 고향사랑기부금을 오영훈 지사에게 전달했다고 전했다.

가수 소향은 '나는 가수다',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 등 다양한 방송 및 공연을 통해 국내를 대표하는 여성 보컬리스트로 평가받고 있다.

오영훈 지사는 "뛰어난 음악으로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전해온 소향 씨가 제주를 위한 따뜻한 나눔에도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가 고향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 제주의 환경 가치를 더욱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2000만 원 이내 금액을 기부하면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및 관광상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특히 제주도는 10만 원 이상 기부자에게 '탐나는 제주패스'를 자동 발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공영관광지 31곳 무료 또는 할인 입장, 오설록 티 뮤지엄 아이스크림 1+1,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 카페·체험 20% 할인, 한라디지털아트뮤지엄 입장료 20% 할인과 같은 민영관광지 할인 및 렌트카·골프장 할인, 한라산 탐방 우선예약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 2년 이상 연속기부자에게는 연속기부 연수에 따라 최대 3명의 동반자까지 성산일출봉 등 공영관광지를 무료 또는 할인 입장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금은 온라인으로는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 사이트, KB국민은행(KB스타뱅킹) 등에서 납부 가능하고 오프라인으로는 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창구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헤드라인제주>

 

[원문링크]

http://www.headlinejeju.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0796